Shortcut to menu Shortcut to container Shortcut to footer
진출기업 디렉토리 보기
KR
0 0
0 0
VN
0 0
0 0

코참 채널

[코참데일리] 제5차 한베미래포럼 성료[0]
2022-06-20 22
by 관리자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베트남사회과학원(VASS)와 공동으로 지난 13일 하노이에서 한베미래포럼을 개최했다. 한베 양측 대표단 각국 15명 참석하여 한-베 수교 30년의 성과와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발전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한국 측에서는 이근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사장, 홍성국 국회의원, 박노완 대사, 김한용 코참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베트남 측에서는 부이 녓 꽝 VASS 원장, 응웬 티 타잉 중앙당위원이자 베한의원친선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한베 협력관계 30년 회고, 새로운 국제정치·경제환경 변화와 한-베 전략적 협력, 한-베 미래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 발전 방안 모색 등 총 세 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코참 김한용 회장은 "한국 주요 기업들은 대규모 프로젝트 협력을 확대할 분위기"라며 "민간 및 정부 차원에서 한국과 베트남의 경제 협력이 강화되고,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앞으로 새로운 30년 또한 대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급변하는 국제정세라는 상황 하에서 한국과 베트남 관계의 발전을 위해 미래지향적이고 안정적인 한-베 관계를 잘 발전시키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면서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되는 만큼 지난 양국 관계의 발전성과를 앞으로도 꾸준히 계승해 나갈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국제교류재단 측은 “이번 한베미래포럼은 2022년 한베 수교 30주년을 맞아 개최됨으로써, 한-베 관계의 과거, 현재, 미래를 전체적으로 조망하고, 새로운 미래 협력관계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코참데일리 편집국)

 
 
 
 
 

댓글 작성하기
댓글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