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menu Shortcut to container Shortcut to footer
진출기업 디렉토리 보기
KR
0 0
0 0
VN
0 0
0 0

코참 채널

[코참데일리]중기중앙회-중재원-무보 ‘사후관리 One-Stop 지원체계’ 마련 협약 체결[0]
2022-06-07 168
by 관리자

중소기업중앙회 아세안사무소(이하 ‘중기중앙회’), 대한상사중재원 하노이사무소 (이하 ‘중재원’), 한국무역보험공사 하노이지사(이하 ‘무보’) 등 베트남 현지 3개 기간이 지난달 26일 호치민 SECC 전시관 내 VIP 라운지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출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 및 투자를 효율적이면서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한국 수출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해결을 위한 원스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시장 진출 지원-계약서 검토 및 분쟁 사항 상담-무역보험 컨설팅 지원’으로 이어지는 통합 연계 서비스는 베트남 진출 수출중소기업에 생산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현시켜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중기중앙회 김덕룡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많은 수출 중소기업들이 시장 다변화, 제조역량 강화 등으로 베트남 시장 진출을 희망하고 있으나 코로나 이전과 달라진 시장상황과 새로운 유통망 접근 등을 위해서 상담(출장) 이후 관리가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유관기관간 협력을 통해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중재원 허승원 소장은 “3개 기관의 협업을 통해 신규 진출 기업을 여러 각도에서 지원하는 한편, 기 진출 기업의 사전적, 사후적 종합 지원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무보 이종소 지사장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수출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 지원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지원제도와 업무교류 등을 통해 베트남 내 K-무역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실질적인 업무 협력을 실천하기 위해 각 추진사업 자료 제공 및 홍보, 참여기업 대상 정보 제공 등과 이를 위한 정례 협의체 운영을 통해 베트남에 진출하는 한국 수출중소기업들을 지원할 계획 또한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심재윤 주베트남호치민 총영사관 중기영사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한편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 KBIZ 중소기업 해외 현지네트워크 구축,

국내 중소기업 해외진출지원

중소기업중앙회 아세안사무소는 중소기업 중심의 해외 현지네트워크 교류,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등을 위해 현지 유관기관간 수평적 협업을 통한 중기진출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김덕룡 소장 ☎0243 796 0023. dukekim@kbiz.or.kr

 

▲ 중재원, 계약서 분쟁 예방 및 상담, 중재 지원

대한상사중재원 하노이사무소는 계약서 내 분쟁사항 검토 및 분쟁 예방 교육, 분쟁 상담을 통한 중재 지원을 통해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 진출을 지원한다.

허승원 소장 ☎037 569 6602. hswhanoi@kcab.or.kr

 

▲ 무보, 무역보험 가입, 무료 컨설팅 및 바이어 신용조사 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선정하여 베트남전시회 등에 참가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수출안전망보험 등의 무역보험을 적극지원하고 무료 수입자신용조사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안심하고 베트남에 수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종호 지사장 ☎098 970 4973. ljh0438@ksure.or.kr

 

(코참데일리 편집국)

 
 
 

댓글 작성하기
댓글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