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menu Shortcut to container Shortcut to footer
진출기업 디렉토리 보기
KR
0 0
0 0
VN
0 0
0 0

행사 보고

VBF(Vietnam Business Forum) 2020포럼 개최[0]
2020-12-22 103
by 관리자

12월 22일 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2020(VBF)이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뉴노멀에서의 도전과 기회"라는 주제로 열렸다. 부총리 겸 외무부 장관 인 팜 빈 민 (Pham Binh Minh) 부총리를 비롯하여 유럽기업협회(EuroCham), 미국기업협(AmCham), 한국상공인연합회(KorCham), 일본 기업 협회 (JCCI) 등 베트남 각 국가기관은 물론 베트남에 진출해있는 국제기구, 기업협회 등을 비롯해 많은 기업인들이 행사에 참석했다.

민 부총리는 개회사를 통해 베트남 정부와 국내외 공동 기업 간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대화 메커니즘을 만들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인 VBF의 역할과 중요성을 높이 평가했다. 이는 민간 부문의 발전을 촉진하고 투자 환경을 활성화하고 베트남의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에 큰 기여를 하는데 필요한 법률 시스템, 비즈니스 환경을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민 부총리는 이어 현재 코로나 대유행의 상황 에서 베트남 정부가 VBF와 함께 경제회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민 부총리는 각 부처와 기관들에게 기업들의 비즈니스 환경 및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을 요청했다.이는 코로나 이후 뉴노멀 상태에서 국가의개발 추진력을 되찾는 것이 내년 베트남 정부의 가장 큰 목표중의 하나라는 것을 강조했다.

한편, 베트남 상공회의소(VCCI)와 외국인 투자자 협회의 대표들은 베트남 정부에게 ▷지원 엔지어링 산업에서의 기술 인력을 양성할 것 ▷교통 인프라를 늘려줄 것▷PPP법과 공공투자법 등을 효과적으로진행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간소화해줄 것 ▷온라인 공공서비스를 확대 개선할 것등의 제안을 했다. 이에 민 부총리는 베트남정부가 앞으로도 더 나은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적극 경청하고 지속적이며 과감하게 개선해나가겠다고 답변했다.

댓글 작성하기
댓글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