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menu Shortcut to container Shortcut to footer
진출기업 디렉토리 보기
KR
0 0
0 0
VN
0 0
0 0

행사 보고

2018년 8월 17일~18일 - 2018년 베트남 코참 교류회 및 연합회 회의 개최[0]
2018-08-17 282
by 관리자

하노이코참과 호치민코참이 매년 양 도시를 오가며 갖는 연례행사인 “2018년 베트남코참 교류회 및 연합회 회의”가 금년에는 8월 17일(금)~18일(토) 양일간 하노이에서 개최되었습니다.

2012년 호치민코참 회장단의 하노이 방문으로 시작된 양 코참간의 친선교류는 2015년 2월, 베트남코참연합회 출범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활성화 되었으며 베트남내 전체 한국기업들의 권익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발돋음하였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류항하 하노이코참 회장과 김흥수 호치민코참은 인사말을 통해 코참이 베트남 투자 1위국의 경제단체로서의 위상에 걸맞게 대정부 건의 등에 있어 그 힘을 발휘해야 하며, 베트남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매년 크게 증가하는 만큼 양 코참이 협력하여 기업지원에 더욱 힘쓸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김도현 주베트남대사도 축사를 통해 정부는 코참의 활동에 적극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양 코참이 베트남내 진출기업의 이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이어서 임충현 코참연합회 부회장(대한상의 베트남사무소장)의 사회로 연합회의 2018년 연합 활동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베-EU FTA 발효에 대한 향후 전망 ▷베트남 노동환경 변화에 대한 대비책 마련 등에 대한 토론이 있었습니다. 아울러 양 코참의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코참 연합의 활동도 이에 맞게 발전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였으며 VBF, 아세안 한인상의 연합회 활동에 있어서 현실에 맞게 개선점을 찾기로 하였습니다.

끝으로 하노이와 호치민코참 회장은 본 교류회를 통해 앞으로도 지역 현황에 대한 정보와 관심사를 공유하고 상호교류를 더욱 활성화 시켜 코참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류항하 회장, 윤상호 하노이한인회 회장, 김기준 코트라 동남아본부장 등 하노이코참 회장단과 김흥수 회장, 박진구 빈증코참 회장 등 호치민코참 회장단 25 명이 참석하였으며 김도현 주베트남대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2018.08.17~18)

댓글 작성하기
댓글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