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rtcut to menu Shortcut to container Shortcut to footer
진출기업 디렉토리 보기
KR
0 0
0 0
VN
0 0
0 0

행사 보고

2017년 09월 08일 - 류항하 코참연합 회장, 아세안 지역 한인상의 회장 간담회 참석[0]
2017-09-08 31
by 관리자

베트남코참연합회 류항하 회장은 9월 8일(금) 필리핀 마닐라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아세안 지역 한인상의 회장 간담회”에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을 대표하여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정부를 대표하여 산업부의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 이호준 통상협력국장, 김대자 아주과장(前베트남상무관), 대한상의 이동근 부회장이 참석하였으며, 류항하 회장을 비롯 필리핀, 미얀마,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라오스 등 9개국 코참 회장들이 모두 참석하였습니다.

류항하 회장은 발언을 통해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수가 6,000여개에 이르렀으며 투자 1위 국가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류회장은 베트남은 포스트 차이나의 대표적인 국가로서 우리 기업들은 한베 FTA, 한-아세안 FTA 등을 모두 활용하고 있으며 향후 활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추가개방협상과 진입장벽 개선 지원을 정부측에 요청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각국 코참 회장들은 국가별 경제동향과 진출기업 현황에 대해 서로 공유하였으며 현지 비즈니스 및 기업활동 관련 애로사항들을 정부측에 건의하였습니다.

특히 아세안 지역 한인상의간 정보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고 아세안경제공동체(AEC) 출범에 따른 공동대응을 위해 “아세안한인상공인연합회”를 설립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추후 후속조치를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댓글 작성하기
댓글 (0)
top